전국으로 확산하는 '셔터 거리'
활성화된 상점가의 공통점
신주쿠와 긴자도 '상점가'이다
상점가 활성화 사업이란?
상점가라는 '장소'와 상점가 '조합'의 혼동
상점가 조직의 과제
상점가 활성화를 조합에 맡겨서는 안 된다
마을 만들기를 지향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상점가는 지역 커뮤니티가 아니다
신규창업의 장으로서 존재가치
네리마구 에코다의 '시민 자율기획형 활성화' 모델
상점가 활성화로 이어진 '발견'
히로시마현 구레시의 활성화 도전
활성화 목표의 재설정
상점가 활성화의 로드맵
타운 매니저의 역할
상점가 활성화는 기초자치단체의 역할
활성화 제도의 설계는 국가의 역할
점주는 원점으로 돌아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