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창조적 도시재생 시리즈

HOME 자료실창조적 도시재생 시리즈
제목 팝업산업 입문하기
등록일 2017-07-12 00:00:00.0

책 표지 이미지

팝업산업 입문하기

  • 저자제레미 바라스
  • 권호창조적 도시재생 시리즈 78
  • 발간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 2017년 발간
  • 기획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
  • 펴냄국토연구원 도시재생연구센터
  • 기타옮김 : 신우진, 신우화
  • 발행일 2017/06/01
  • 페이지200

추천사

이 책은 1년에 500억 달러에 이르는 팝업산업에 성공적으로 들어갈 수있도록 도와주는 모든 내용을 담은 지침서다.

푸드트럭에서 농산물 직판매장에 이르기까지, 팝업 사업은 모든 곳에 볼 수 있다.이 특별한 사업 모델은 전통적인 산업을 완전히 사로잡았고, 현재 팝업은 매년$500억 달러의 매출을 보이고 있다. 모든 지표들은 이 경향이 계속될 태세를갖추고 있음을 보여주며, 점점 더 많은 팝업들이 지역적 쇼핑을 원하는 고객들의구미에 맞춰지고 있다. 팝업 리퍼블릭은 이러한 수익 좋은 움직임과 관련된 지침을당신에게 제공할 것이다. 저자인 제레미 바라스는 현존하는 가장 성공적인 팝업마케팅 회사 중 하나의 CEO이다. 여기에서 그는 사람들이 이야기 할 팝업 점포를당신이 만드는데 도움을 될 수 있는 그만의 비밀을 공유한다.

- 캐슬린 리앙, Kathleen Liang

목차

1부 팝업 산업

팝업이란?
팝업 공화국의 탄생
팝업 : 미국에서의 현황
팝업 : 전세꼐 현황
미국 합업산업 규모
    - 사례 :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한 수단으로서 팝업 도시화
    - 인터뷰 : 플로렌스 하디(팝업에 대한 도시 경제 개발 전문가)

2부 팝업사업가 되기

나는 팝업을 운영하기에 좋은 후보자일까?
팝업사업가로의 하루
컨셉 정하기
컨셉 만들기 대(對) 상품을 팔 수 있는 컨셉 만들기
기대하는 것
모든 것을 잘 꾸려나가는 방법
일상의 업무
성공이란 무엇인가?
고객들

3부 실행하기

팝업 점포
- 인터뷰 : 그레그 스필버그(Greg Spielberg) '공간에서의 상상(Imagination in Space)' 창시자팝업 사업을 계획하기
직원 채용
팝업 레스토랑
푸드트럭
- 인터뷰 : 제프왕(얌담푸드트럭의 소유자/운영자, 일리조이주 시카고)
패션트럭
- 인터뷰 : 로라 레이튼(틴 리지 이동식 부티크의 소유자)
팝업 공간
- 인터뷰 : 애론 가디엘(쇼핑센터 임원)
농산물 직판매장
벼룩시장
야드 세일
이상적인 팝업 고객
    - 사례 : 팝업 점포 개설하기
팝업 체크리스트

4부 무엇이 남았나?

재장전, 발사, 조준
- 인터뷰 : 수치 나이두(29칼로리 팝업 레스토랑의 설립자)
조심하세요! 여기 대형 브랜드와 대평 쇼핑몰이 오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멜린다 홀랜드(제너럴 그로쓰 프로퍼티의 사업개발 부사장)
- 인터뷰 : 패티 허트(제너랄 그로쓰 프로퍼티의 소매개발팀)
왜 그들은 상설이 되어 가는가?
왜 팝업은 베이비부머에게 맞는가?

작가에 대하여